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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 이용약관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YESSHIP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예스쉽"이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예스쉽을 운영하는 회사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예스쉽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이용자로서, 예스쉽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예스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예스쉽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등의 기본정보를 예스쉽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예스쉽은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예스쉽은 언제든지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예스쉽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예스쉽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1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예스쉽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예스쉽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예스쉽에 송신하여 예스쉽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예스쉽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회원이 구매한 재화의 배송 대행

나.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수입대행, 결제대행 계약의 체결

다. 통관대행 서비스

라. 기타 예스쉽이 정하는 업무

2. 예스쉽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예스쉽이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예스쉽은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예스쉽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예스쉽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예스쉽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예스쉽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예스쉽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이로 인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당초 예스쉽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회원은 예스쉽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한 후, 1개의 아이디로 YESSHIP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예스쉽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회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예스쉽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법인정보를 이용하여 법인명의로 등록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예스쉽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가입신청자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예스쉽의 회원가입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시 기입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이나 기타 방법으로 예스쉽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가입 정보를 받은 경우도 본조 2항 가, 나, 다, 라, 마 항목에 해당될 시에는 회원가입이 승인되지 않은 것으로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예스쉽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예스쉽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예스쉽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나. 예스쉽사용과 관련하여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예스쉽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이 소재불명 되어 예스쉽이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예스쉽을 이용하여 관련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예스쉽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예스쉽이 본조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 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나. 회원이 구매한 물품에 대한 서비스요금 결제를 30일 이내에 이행하지 않을 경우

다. 회원이 위법, 불법 혹은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하였다고 예스쉽이 객관적 자료에 의거 합리적으로 판단했을 경우

4. 예스쉽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회원의 소재불명 등으로 인해 소명 기회의 제공이 어려운 경우는 예스쉽의 판단으로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예스쉽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예스쉽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예스쉽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예스쉽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계약의 성립)

 

예스쉽은 회원과 아래의 절차를 통해 배송대행 및 수입대행 계약을 체결합니다.

1. 예스쉽과 회원의 배송대행계약은, 회원이 배송신청서를 제출했다고 성립되는 것이 아니라 회원이 제출한 배송신청서에 해당되는 상품이 예스쉽의 창고에 도착하였을 때 배송대행계약이 비로소 성립 됩니다. 배송대행계약이 성립된다는 것은 국제운송 및 수입통관 등 운송 전과정을 회원이 예스쉽에 일임 하였음을 의미하며, 또한 회원은 수입통관 등의 진행에 있어 예스쉽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이행하겠다는 동의로 간주합니다.

2. 예스쉽과 회원의 수입대행계약이 있을 경우, 회원은 해외 사이트에서의 구매 및 결제, 국내 수취처 인도까지의 전 과정을 예스쉽에게 일임하였음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 예스쉽 사이트내에 있는 상품에 대하여 비용결제를 통해 수입대행 또는 배송대행을 의뢰할 경우, 예스쉽이 결제확인 메일을 회원에게 송부한 시점 또는 예스쉽 사이트에서 이를 통보하여 회원에게 도착된 시점에 회원과 예스쉽간에 계약이 성립됩니다.

4. 예스쉽은 회원의 배송대행 및 수입대행 계약 요청에 대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신청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회원이 관련법령 및 동 약관에서 금지하는 재화에 대해 수입대행 또는 운송을 요청하는 경우

다. 기타 배송대행 또는 수입대행의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예스쉽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0조(서비스 제한 물품)

 

아래와 같은 상품의 경우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으로 반송하거나 폐기처리하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반송 또는 폐기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으로부터 정산하거나 예스쉽의 임의대로 물품을 처리하여 충당할 수 있습니다

가. 동물, 금·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및 폭발물, 가연성 위험물 등

나. 수입, 수출 불가 / 항공운송 불가 품목일 경우

다. 송장(Invoice)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예스쉽이 판단하는 경우

라. 기타 관련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제11조(지급방법)

 

예스쉽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온라인 무통장 입금

다. 기타 예스쉽이 인정하는 결제수단

제12조(수신확인통지, 배송신청 변경 및 취소)

 

1. 예스쉽은 회원의 운송 및 수입대행신청이 있는 경우 예스쉽의 회원주문정보란에 배송신청 정보가 노출되도록 합니다.

2. 배송신청을 한 경우, "입고대기"상태에서는 회원이 스스로 판단하여 배송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결제대행 또는 수입대행의 경우, 주문을 한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 주문정보란의 배송정보가 "주문접수" 또는 "준비"상태에 있는 동안에는 주문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예스쉽의 해외주소에 도달한 물품이 제10조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물품에 대한 배송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품의 반송 등 사후조치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13조(서비스별 요금 결제, 재화등의 공급)

 

1. 회원이 배송신청한 상품이 예스쉽 창고에 도착했다고 통지를 받은 후에는 배송비(운송료)를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예스쉽에서 상품을 구입하거나 수입대행을 의뢰할 경우에는 예스쉽 내 각 상품에 구현된 물품의 가격을 제11조 각 항의 형태로 결제해야 합니다.

3. 예스쉽과 회원간의 수입대행 계약에 의해 예스쉽 해외주소에 입고된 물품에 대해 검수 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하여 회원이 수령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예스쉽에서 수입대행 또는 결제대행을 하는 경우, 표시된 가격은 해외 인터넷쇼핑몰에서의 물품 구입가격과 해외 물류센터까지의 운송료, Sales Tax, 국제운송료, 예스쉽의 수입대행수수료가 모두 포함된 가격이며 수입관세와 부가세는 별도 입니다.

제14조(운송 및 통관)

 

1. 운송

예스쉽은 서비스 제공자로서 국내 택배회사를 지정하여, 해외에서 한국까지의 항공운송, 수입통관,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까지의 국내배송 서비스를 맡깁니다.

2. 통관

가. 예스쉽은 회원을 납세의무자로 하고 수입요건을 구비하여 운송제휴사를 통하여 통관절차를 수행합니다.

나. 이 때 발생하는 관세 및 수입부가세 등 제세금은 운송제휴사의 연락에 따라 회원이 납부 합니다.

제15조(창고보관기간)

 

1. 예스쉽 해외창고에 화물이 도착한 날로부터 30일내 운임결제하지 않으면 별도 통지 없이 폐기하는데 동의하며, 창고에 도착후 30일이 경과할 때 까지 찾아가지 않으면 회원은 그 화물의 소유권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예스쉽 해외창고에 도착한 화물은 도착한 날로부터 30일 지나면 폐기하는 게 원칙이나 만약 30일 지난 상품이 보관중인게 확인되고, 이를 찾고자 한다면, 예스쉽 창고에 도착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계산하여 1개의 트레킹번호(또는 박스) 당 1일 2달러의 창고사용료를 납부해야 회원은 상품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도착한 후 30일이 지난 상품을 계속 보관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제16조(손해배상 및 책임제한 규정)

 

1. 예스쉽을 통해 배송대행을 신청한다는 것은 국내택배회사를 통해 미국에서 한국까지의 배송을 의뢰하는 것이며, 취급금지나 취급제한 품목의 배송을 의뢰할 수 없습니다. 취급제한품목(확인)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예스쉽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예스쉽에서 제공하는 국제운송료에는 보험료가 포함되지 않았으며, 예스쉽과 국내택배회사는 일체의 화물보험에 가입하지 않는 대신 운임이 저렴 합니다. 이에 반해 Fedex, UPS 등의 국제택배운송사는 보험에 가입하고 보상금액에 제한이 없는 대신, 운송료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어 무게에 따라 예스쉽 또는 국내택배회사보다 3배~10배 정도 비쌉니다. 운임이 저렴한 대신 보상금액에 제한이 있다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절대로 예스쉽을 이용할 수 없고, 운임이 비싸지만 보상금액에 제한이 없는 Fedex, UPS 등의 국제택배운송 회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3. 해외직구를 통해 직접 상품을 구입한 후, 상품에 문제가 있을때는 회원들이 반드시 해외직구사이트 (해외쇼핑몰 또는 미국쇼핑몰)에 직접 문의 하셔야 합니다. 예스쉽은 미국에서 한국까지의 배송만 대행할 뿐, 회원들이 해외직구사이트에서 해외직구하는데 관여하지 않기 때문에 상품의 하자나 수량부족에 대해 전혀 알 수가 없고, 이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예스쉽은 회원의 요청이 없는 한, 배송대행 의뢰한 상품의 포장을 뜯지 않고 원형대로 보내며, 상품의 수량부족이나 하자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묶음배송을 신청하는 것은 포장을 뜯더라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제로 작업이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묶음배송의 결과 상품의 하자나 수량부족이 있더라도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상품이 분실되는 경우, 운송구간별로 책임의 한계가 구분 됩니다. 예스쉽에 상품이 도착한 후, 예스쉽 창고에서 분실된 경우 예스쉽에서 보상해 드리며, 최대보상금액 50만원과 실제구입가격 중에서 낮은 쪽으로 보상하게 됩니다. 그 이상의 고가품은 배송의뢰할 수 없으며, 그 이상의 고가품이 분실되더라도 예스쉽에서는 최대보상금액 50만원 범위내에서만 보상 합니다.

6. 상품이 국제운송 중(항공사에서 화물 인수한 후, 국내택배사에 인계하기 전까지) 분실이나 멸실된 경우, 항공사가 책임을 지게 되며 예스쉽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회원대신 항공사에 클레임을 제기해 드릴수는 있으나 책임의 주체는 항공사이므로 항공운송약관에 따라 상품의 무게 1kg당 최대 20달러까지 보상 가능 합니다. 그 이상을 원하는 경우 회원이 별도의 보험에 가입하거나 Fedex, UPS 등의 국제택배운송사를 이용해야 합니다. 상품의 분실과 보상처리에 이의가 있을 경우, 회원이 직접 항공사에 클레임을 제기해야 합니다.

7. 상품이 국내택배 운송구간중 분실이나 멸실된 경우, 국내택배사가 보상처리를 하게되며 예스쉽에서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국내택배사의 규정에 따라, 상품의 실제가치나 인보이스 금액이 높더라도 최대 보상한도는 국내택배사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해 50만원이며, 어떤 경우에도 50만원을 초과하여 보상하지 않습니다. 국내택배사의 사고보상처리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원이 직접 국내택배사에 클레임을 제기해야 합니다.

8. 해외에서 반출이 금지된 물품과 국내법상 반입이 금지된 품목은 배송대행 신청할 수 없으며, 회원이 불법물품을 배송신청한 것으로 인해 예스쉽이 피해를 입을 경우, 예스쉽은 해당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하게 되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9. 운송중 깨지기 쉽거나 운송중 상품의 성질이 변형될 수 있는 상품은 반드시 사전협의 후 배송대행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제17조(반품, 환급 등)

 

1. 배송대행 서비스

가. 배송대행의 경우에 예스쉽은 상품 공급자가 아니므로 예스쉽을 대상으로 한 반품신청이나 환급신청은 있을 수 없고 반품업무를 대행할 수는 있습니다.

나. 예스쉽 해외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하여 한국으로 발송되기 전에 회원의 당해 물품에 대한 운송대행계약의 중도해지요청(반품 등)이 예스쉽에 도달한 경우 당해 물품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회원을 대신해 해외구입처에 반송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 예스쉽 해외주소에 회원이 주문한 물품이 도착되어 회원이 결제한 후 한국으로 발송된 시점 이후에 전항의 중도해지요청이 접수될 경우 운송대행계약의 효력은 계속 존재하여 예스쉽이 당해 물품을 국내의 수취처까지 배송완료함으로써 원 운송대행계약에 대한 이행을 완료하게 되며, 회원의 중도해지요청에은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회원은 비용일체를 스스로 부담하여 해외의 구입처로 직접 반송해야 합니다.

라. 본조 제1항 또는 제2항의 경우 회원이 지정한 수취처 이외의 제3의 지역으로 송부할 것을 요청하거나 해당 판매자에게 반송하였을 때 수취자가 물품을 수취거부 하거나 반품을 불인정하는 경우는 당해 물품을 회원에게 송부하고 그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2. 수입판매 및 수입대행 서비스

가. 예스쉽에서 회원이 수입대행을 신청한 재화가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를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2 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2 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나. 회원의 반품 신청에 의한 반품, 환급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서비스 이행구간별로 해외 인터넷 예스쉽 등에서 회원을 대신하여 구매하는데 제공된 수입대행수수료, 기발생한 운송비 및 제세금, 반송비 등에 대해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조건으로 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상품 상이, 결실, 파손, 손상, 오염에 의한 반품 

수입대행의 경우, 예스쉽은 상품의 진위나 하자여부을 알지 못하며, 상품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 단순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므로, 하자있는 상품이나 오배송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만, 예스쉽 또는 해외 공급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것으로 밝혀진 경우에 한해 회원의 원결제금액에 대해 전액 환급합니다.

다. 예스쉽는 반품접수된 상품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다만, 환급액에서 예스쉽의 귀책사유가 없어 환급하지 않아도 될 비용항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18조(수입대행계약에서의 차액정산)

 

상품 가격 변경, 환율차이 등으로 인해 회원이 수입대행계약시 지불한 금액보다 예스쉽의 수입대행시 발생한 실제 비용이 많을 경우, 예스쉽은 그 차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9조(긴급조치)

 

1. 회원이 위법, 불법 또는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예스쉽이 판단하는 때에는 예스쉽은 관련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2.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예스쉽로 배송된 물품에 대해 제재를 받았을 때 예스쉽은 해당 물품을 관할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예스쉽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회원은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이 배송이나 주문을 의뢰한 것으로 인해 예스쉽이 피해를 입을 경우, 예스쉽은 해당회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 합니다.

3. 예스쉽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누수 그 외 이상이 있다고 인정됐을 경우 및 기타 긴급을 필요로 하고 정당한 이유가 있다고 인정이 됐을 경우 예스쉽은 회원에게 해당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예스쉽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1. 예스쉽은 회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가. 성명

나. 개인통관고유번호

다. 주소

라. 전화번호

마. 희망ID(회원의 경우)

바.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사.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예스쉽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예스쉽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예스쉽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예스쉽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예스쉽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예스쉽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예스쉽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예스쉽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8. 예스쉽은 회원에게 예스쉽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질적향상 및 신규 서비스등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득하여 이을 수집하여 판촉활동(이메일광고, 모바일광고, 텔레마케팅광고 등)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예스쉽의 의무)

 

1. 예스쉽은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예스쉽은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예스쉽은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예스쉽에 통보하고 예스쉽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예스쉽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예스쉽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예스쉽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예스쉽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단, 이 경우 예스쉽은 임의적으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연결”예스쉽”과 피연결”예스쉽”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 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예스쉽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예스쉽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예스쉽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예스쉽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예스쉽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예스쉽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분쟁해결)

 

1. 예스쉽은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예스쉽은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예스쉽과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예스쉽과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상호합의를 추진하고, 합의에 이르지 못할 경우에는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로써 해결 합니다.

2. 예스쉽과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16년 4월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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